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팀버튼 감독과 조니뎁 주연의 화려한 라인업, 동심을 자극하는 신비한 상상의 세계를 현실로 만들어낸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리뷰이다.

     

    팀버튼 감독과 조니뎁 주연의 화려한 라인업

    이 영화는 팀버튼 감독과 조니뎁 주연의 화려한 라인업으로 먼저 주목을 받았다. 팀버튼 감독은 기괴한 상상력과 몽환적인 분위기의 영화제작으로 유명한 감독이다. 자신이 제작한 보편적이지 않고 독특한 영화들처럼 어린 시절부터 평범한 것은 거부했다고 한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평범하지 않은 학창 시절을 보냈지만 자신만의 예술적인 세계로 예술학교에 입학하여 디즈니에 들어가게 되지만, 자신의 스타일과 맞지 않아 다른 길을 가게 된다. 이후 가위손, 유령신부, 크리스마스의 악몽 등을 흥행시키며 그만의 스타일이 있는 영화의 세계들을 구축해 나간다. 그는 CG작업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거의 모든 세트를 실제로 제작해 촬영한다고 한다. 당첨된 아이와 가족이 공장 입구로 들어가서 처음 보게 되는 신비한 초콜릿 세상도 실제 세트장으로 제작한 것이다. 일부 CG가 필요한 장면을 제외하고는 모두 실제로 먹을 수 있게 제작하였다. 수천 개의 초콜릿이 필요한 씬에서도 실제로 초콜릿을 주문하여 사용하였다고 한다. 가위손에서 명연기를 펼친 조니뎁은 팀버튼 감독과의 인연으로 이 영화의 주연을 맡게 된다. 이 영화에서 우리가 흔히 생각하고 있는 '캐리비안의 해적'에서의 조니뎁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다. 주연이 조니뎁인 것을 알고 보지만 처음에는 찾지 못할 정도로 신선하고 색다른 모습으로 캐릭터를 표현하였다.

     

    동심을 자극하는 신비한 상상의 세계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실제로 출판된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영화이다. '윌리 윙카 초콜릿 공장'은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초콜릿 공장으로 나온다. 매일 어마어마한 양의 초콜릿을 세계 각국으로 운반하지만 그 누구도 안으로 드나드는 것을 본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비밀의 공간이다. 공장을 운영하는 윙카의 모습을 아무도 본 적이 없을 정도로 베일에 쌓여 있다. 한편 초콜릿 공장 근처에 사는 찰리라는 소년은 지독하게 가난한 집에서 살고 있다. 자신의 생일에 유일하게 1년에 한번 초콜릿을 먹을 수 있는 형편이다. 어느 날 윙카의 공장에서 일했던 친할아버지로부터 초콜릿 공장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윙카는 옛날에 뛰어난 실력으로 최고의 제품들을 만들어 냈지만 이를 시기하는 사람들에게 레시피를 빼앗기게 된다. 이후 공장은 영원히 문을 닫게 되고 어느 순간부터 비밀스러운 공간으로 재탄생하여 초콜릿을 만들어 내고 있었던 것이다. 어느 날 윙카는 전 세계 어린이 중 딱 5명만 초대하여 자신의 공장으로 초대하겠다고 한다. 윙카 초콜릿을 구매해서 그 안에 황금티켓을 발견한 어린이는 가족 중 한 명과 공장을 구경할 수 있는 것이다. 초콜릿 공장으로 들어서는 순간 동심을 자극하는 신비한 상상의 세계가 시작된다.

     

    상상의 세계를 현실로 만들어낸 영화

    누구나 어릴적 한 번쯤은 초콜릿과 과자로 만든 세상이 있다면 어떨까?라는 상상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 영화에서는 이런 상상의 세계를 현실로 만들어낸 영화이다. 찰리는 1년에 딱 한번 자기 생일에만 먹을 수 있는 초콜릿을 선물 받지만 그 안에 황금티켓은 없다. 이후 할아버지가 준 비상금으로 산 초콜릿에도 티켓은 없고, 우연히 길에서 주운 돈으로 산 초콜릿 속에서 운명처럼 황금티켓을 손에 쥐게 된다. 이후 티켓을 비싼값에 팔라는 제안을 받게 되고, 어려운 가정형편을 생각해서 포기하겠다고 하지만 결국 할아버지의 설득으로 윙카 초콜릿 공장으로 가게 된다. 공장에 들어서자마자 상상만 해봤던 놀라운 세상이 눈앞에 펼쳐진다. 거대한 초콜릿 강이 흐르고 움파룸파족들은 과자산에서 열심히 일을 하고 있다. 나무에는 사탕이 열리고 설탕풀들도 자라고 있다. 우여곡절 끝에 찰리가 초콜릿 공장의 후계자로 지목된다. 하지만 그 조건으로 혼자만 와야 하며 가족들을 평생 보지 못할 것이라고 한다. 지독하게 가난했지만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했던 찰리는 가족을 포기할 수 없다고 한다. 이후 윙카와 찰리의 스토리는 어떻게 되었을까? 누구나 어릴 적 상상해 봤던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게 되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영화이다.

     

     

    반응형